로고

키친스토리 리스트

나눔’을 위한 길이 꼭 거창할 필요는 없다. 저마다의 특색을 살린 방법으로 꾸준한 관심을 보인다면 행복은 어느새 한 발짝 다가올테니. 주방 업계의 핫 이슈를 살펴보는 새 칼럼의 첫 번째 ...
발행호 2013 May카테고리 Trend조회수 7497
마트에 가보면 제품 포장지마다 붙어 있는 인증마크를 쉽게 볼 수 있다. ‘유기농’ ‘친환경’이라 써있으면 왠지 안심이 되어 손이 가게 되며, 마크가 없는 제품은 뭔가 부족하고 몸에 해로울 것 같다. 이런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해 인증 마크를 교묘하게 닮은 자체 제작 표시를 해놓기도 한다. 그래서 깐깐한 소비자라면 각종 인증 마크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한다.
발행호 2013 May카테고리 Trend조회수 6664
‘여기서 이런 제품이?’ 각 브랜드의 의외의 라인업에 놀라고, 1등 아이템을 분주히 쫓는 후발주자들의 속도에 또 한번 감탄하게 된다. 주방용품 업체의 색다른 도전, 그리고 새롭게 주방의 문을 두드리는 타 분야의 브랜드 스토리에 초점을 둔다면 한층 더 흥미롭다.
발행호 2013 March카테고리 Trend조회수 8988
반려동물의 먹거리 못지않게 테이블웨어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깜찍한 디자인만 더했던 예전과 달리 동물의 체형을 고려하고 휴대성을 겸비하는 등 보다 섬세해졌다는 게 눈에 띄는 변화. 우리 집 반려동물에게 어떤 제품이 어울릴지 떠올리면서 다음 리스트를 둘러보자.
발행호 2013 February카테고리 Trend조회수 5291
나무가 가장 다루기 쉬운 소재였던 시절에는 대부분의 생활용품을 나무로 만들었다. 그러나 플라스틱이 개발된 이후 가볍고 쉽고 튼튼한 이 소재의 가치는 전방위적으로 확산되며 목재의 자리를 대신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현재, 더 이상의 벌목이 위험해진 시기에 플라스틱은 다시 한 번 유용한 소재로 가치를 재인정받고 있다. 환경 호르몬 논란에 둘러싸여 장점을 보여줄 기회를 잃었던 플라스틱을 다시 한 번 바라볼 때다.
발행호 2013 January카테고리 Trend조회수 4567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가 시범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최근. 비용을 절감하면서 환경도 생각할 줄 아는 일거양득의 전략이 필요할 때다. 단계별 식재료 절약법을 고민 중이라면 지금부터 소개하는 주방용품에서 힌트를 얻어보자. 소소하게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될 아이템을 선정했는데, 유니레버 푸드솔루션스 코리아가 전하는 ‘음식물 낭비 줄이기 캠페인’을 참고하면 한결 이해가 쉬울 것이다.
발행호 2012 November카테고리 Trend조회수 5020
그저 음식을 맛있게 만들어주면 그만이라고 여겼던 쿡웨어가 변하고 있다. 디자인과 기능 면에서 변화를 꾀하며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것. 이 중 3가지 키워드를 통해 현재의 쿡웨어 흐름을 파악했다. 어디에 초점을 둬 위시리스트에 담을지는 이제 당신의 몫이다.
발행호 2012 April카테고리 Trend조회수 4760
부피는 몰라보게 줄여주면서 기능은 그대로 유지한다? 아이디어 넘치는 디자인과 소재로 무장한 변신 주방용 품들은 주방에 새 바람을 불러오기에 충분하다. 제대로 갖추고만 있다면 어느새 당신을 깔끔한 정리의 달인으 로 등극하게 할 효자 아이템들을 쏙쏙 꼽았다.
발행호 2011 October카테고리 Trend조회수 3353

사이드 광고

인기기사

투데이 키친

키친앤리빙 연락처